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생활 정보

넷플릭스에서 웨이브로 갈아탄 후기

by 리뷰신 번개 2022. 9. 29.
반응형

나는 넷플릭스를 근 1년간 이용해 왔다. 생애 처음으로 이용해 보는 OTT 서비스였다. 드라마를 전혀 보지 않던 나에게 넷플릭스는 드라마의 즐거움을 알려준 아주 고마운 서비스다. 하지만 1년 정도 이용하면서 영화가 좀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나는 사실 드라마보다 영화를 더 좋아했기 때문에 그 점이 너무 아쉬웠다. 그러던 중 웨이브에서 보고 싶던 영화 '마녀2'를 서비스하기 시작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고민이 시작되었다.

 

넷플릭스

 

 

 

웨이브 요금제

그렇게 고민하던 중, 결정적으로 갈아타게 된 계기는 웨이브에서 진행 중인 첫 달 100원 이벤트였다.

 

이용권 할인 혜택 이벤트

 

 

첫 달은 100원이고 그 다음 2개월간도 50%나 할인을 해준다고 한다. 그래서 결국 결제를 해버림. 넷플릭스 구독을 아직 끊지 않은 상태에서 결제를 해도 부담이 없는 가격이었다. 원래 과거에는 첫달 무료 이벤트도 했었다고 하지만 100원도 무료나 다름없게 느껴졌다. 이용자를 늘리기 위한 아주 좋은 이벤트 같다는 생각이다.

 

웨이브 이용권 내역

 

결제 후 My 창에 나타난 이용권 내역이다. 나는 스탠다드 요금제를 결제했다. 맨 오른쪽에 보면 '자동결제 해지' 버튼이 보인다. 이용하다가 마음에 안 들면 저 버튼을 눌러 언제든지 자동결제를 멈출 수 있다.

 

● 넷플릭스와의 요금제 비교.

100원 이벤트를 제외하고 기본적인 웨이브의 요금제들을 넷플릭스와 비교해 보았다.

 

웨이브 요금제 종류

 

넷플릭스와 같이 3가지 요금제로 되어 있으며, 등급에 따른 동시 시청자 수, 화질의 차이 등 거의 같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넷플릭스 요금제와 비교해보면

 

넷플릭스 요금제

 

웨이브가 넷플릭스보다 조금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웨이브 스탠다드를 결제 했고, 넷플릭스 역시 스탠다드 요금제를 쓰고 있는데 웨이브가 2600원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웨이브의 또 다른 장점

웨이브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국내 예능프로그램에 있다고 본다. 넷플릭스는 영화가 조금 부족하다는 개인적인 느낌 외에도 국내 예능은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웨이브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프로 중 하나인 '개는 훌륭하다' 있고 그 외에 거의 모든 국내 예능이 있다.

 

일단은 영화 '마녀2'에 끌려서 웨이브 결제를 했기에 가장 먼저 봐야할 것 같다. 때마침 마녀2 독점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마녀2 프로모션

 

나처럼 너무 보고 싶었지만 아직 못 본 분들은 웨이브 결제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어차피 지금 일주일간 첫 달 100원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한 달간 보다가 맘에 안 들면 자동결제 해지를 하면 그만이다.

 

이상 간단한 넷플릭스에서 웨이브 갈아탄 후기였음. 웨이브 결제를 고민하는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었음 한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