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제품 리뷰

프롬비(FromB) 식기세척기 사용기

by 리뷰신 번개 2022. 10. 30.
반응형

요즘 식기세척기를 사용하는 가정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나는 아직 단독세대라 식기세척기는 나와는 상관없는 제품이라고 생각했지만 요즘 나오는 여러 가지 미니 식기세척기 제품들을 보다가 관심이 생겨 그중 하나를 구입했다. 바로 프롬비 식기세척기. 모델명은 FC211이다.

 

프롬비 식기세척기
프롬비 식기세척기

 

위 사진에서 보듯이 깔끔한 디자인이다. 일단 내가 가장 첫번째로 생각한 것은 무설치 방식이어야 한다는 점이었다. 왠지 모르게 그냥 싱크대를 뚫어야 하는 설치 방식이 싫었다. 무설치 방식 제품들 중에서도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

 

첫 번째는 본체 위에 직접 물을 붓는 방식의 제품들이 있고, 그리고 내가 구입한 프롬비 식기세척기처럼 흡입식이 있다. 흡입식은 별도의 물통에 물을 담아 그 물을 기계가 흡입해서 쓰는 방식이다. 기계에 직접 물을 붓는 방식은 본체 내부에 물탱크가 있기에 흡입식에 비해 내부 공간이 좁다고 한다.

 

 

●  프롬비 식기세척기 박스개봉

나는 프롬비 식기세척기를 인터넷에서 구입했다. 그래서 제품 파손 없이 택배가 잘 오기를 바랐는데 포장상태를 보니 아주 마음에 들었다.

 

프롬비 식기세척기 박스1프롬비 식기세척기 박스2
프롬비 식기세척기 박스

 

3,4인용이라 그래서 굉장히 작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부피가 컸다.

 

프롬비 식기세척기 박스개봉
프롬비 식기세척기 박스개봉

 

박스를 열었을 때 모습이다. 원래 스티로폼으로 움직이지 않게 잘 고정이 되어있는데 사진은 스티로폼 제거 후 찍은 것.

 

● 프롬비 식기세척기 구성품

프롬비 식기세척기 박스 개봉 후 들어있는 것들을 한 번 보자.

 

프롬비 식기세척기 부품들1프롬비 식기세척기 부품들2
프롬비 식기세척기 부품들

 

박스를 개봉 후, 본제를 열어보면 안쪽에 프롬비 식기세척기 설치에 필요한 각종 호스들이 들어있다. 흡수 호스와 배수 호스다. 흡수 호스는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무설치용, 그리고 하나는 설치를 따로 할 때 수도관에 연결할 수 있는 호스이다.

 

프롬비 식기세척기 전용물통.
프롬비 식기세척기 전용물통.

 

그리고 원래 별도 구매 제품이라고 하던데 사은품으로 들어있는 프롬비 식기세척기 전용 물통이다. 여기에 물을 담고 흡수 호스를 넣으면 기계가 물을 빨아들이며 식기를 세척한다. 사진에서 보듯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이렇게 물을 담은 후 흡수 호스를 넣고 고정을 시킨다.

 

● 프롬비 식기세척기 설치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 설명서에 컬러 사진으로 상세히 나와 있어서 누구나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프롬비 식기세척기 설명서1  프롬비 식기세척기 설명서2
프롬비 식기세척기 설명서

 

원하는 곳에 본체를 올려놓은 다음, 흡수관과 배수관을 연결 후 코드를 꼽으면 된다.

 

위 설명서의 3번 사진에서 이야기하듯이 배수관을 연결할 때, 배수관 링 때문에 펜치가 필요할 수 있다. 배수관이 빠지지 말라고 강하게 잡아주는 클립 같은 것인데, 연결 때는 그 클립을 눌러준 상태로 연결을 해야 한다. 그때 생각보다 힘이 조금 들어가기에 펜치가 필요함.

 

그리고 그 외에 조금 어려웠던 것은 배수관 배치이다. 나는 싱크대 바로 옆에 식기세척기를 설치했는데 배수관의 길이가 너무 길었기에 잘 정리를 해야 했음. 이렇게 배수관 링과 배수관 정리 말고는 어려운 점이 없다. 정말 간단한 설치 법이다.

 

● 프롬비 식기세척기 작동

모든 설치가 끝난 후, 드디어 작동을 시켜 보았다. 먼저 프롬비 식기세척기의 작동 버튼들이 있는 부분을 한 번 보자.

 

프롬비 식기세척기 조작버튼들
프롬비 식기세척기 조작버튼들

 

액정을 중심에 두고 양옆으로 모두 6개의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일단 '세척 설정' 버튼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세척 모드는 모두 6가지이다. ECO 모드, 일반 모드, 강력 모드, 쾌속모드, 유리용기, 과일 이렇게 6가지 모드가 있다. 각 모드에 따라 세척시간도 다르고 건조시간도 다 다르다.

 

나는 일단 테스트를 위해 당일 먹은 식기들을 간단히 돌려보았다. 일단 테스트기 때문에 35분간 작동하는 쾌속모드로 작동해 봤는데 아주 맘에 들었다. 식기가 깨끗해지는 것도 좋았지만 세척이 끝나고 그릇이 뜨거운 것이 뭔가 소독이 된 느낌이라서 더욱 좋았다.

 

간단하게 작동하는 동영상을 한 번 보자.

 

프롬비 식기세척기 작동 영상

 

소음도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밤에 돌려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문에 유리가 있어서 세척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그리고 프롬비 식기세척기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가 세척 후 자동 문열림 기능이 있다는 점이다. 세척이 끝난 후, 문을 자동으로 열어줘 내부 스팀을 빼주고 다시 자동으로 문이 닫힌다. 정말 신기하다. 이 기능도 짧은 영상으로 한 번 보자.

 

프롬비 식기세척기 자동 문열림

 

잘 작동된다. 

 

 

 

마지막으로 프롬비라는 회사와 AS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자. 중소기업이라 믿음이 안 갈 수도 있지만 중앙일보 히트 브랜드 6년 연속 대상 1위를 했다고 하니 그래도 믿음이 간다. 그리고 사람들의 후기가 너무 좋은 것도 이 제품을 선택하는데 한몫했다. 그리고 핵심 모터 부품 5년 무상보증까지 된다고 하니 믿고 구입해도 될 것 같다. 나도 매우 만족하며 사용 중이다.

 

이상 간단한 프롬비 식기세척기 내돈내산 사용기였음. 부족한 나의 글을 읽어줘서 감사하고 이 글이 식기세척기 구매를 고려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