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맛집

춘천 맛집 곰핫도그 방문기

by 리뷰신 번개 2022. 9. 25.
반응형

오랜만에 춘천 맛집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 한다. 사실 이곳은 의도하고 간 곳은 아니고 지나다가 우연히 들른 곳인데 굉장히 맛이 있어서 글을 쓴다. 약간 외진 곳에 있어서 사람이 많이 올까 싶었는데 이미 어느 정도 알려진 곳이라고 하더라. 바로 춘천 곰핫도그이다.

 

곰핫도그 정문

 

 

 

● 춘천 맛집 곰핫도그 위치.

 

곰핫도그는 춘천의 박사마을이라는 곳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 정식 명칭은 간판처럼 박사마을 곰핫도그이다. 춘천 문학공원 건너편이다. 박사마을이라는 마을 명칭은 실제로 박사를 많이 배출해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한다. 똑똑한 분들이 많은 마을인가 보다. 춘천 시내 쪽이 아니라 의암호 건너편 동네이기에 한적하고 경치도 아주 좋다.

 

춘천 곰핫도그의 외관 밑 내부.

춘천 맛집인 곰핫도그는 특이하게 건물이 아니고 비닐하우스로 되어있다. 그러나 내부와 외부에 충분한 좌석이 있고 분위기도 아주 좋다.

 

곰핫도그 방문 블로거들의 글

수많은 블로거들의 글이 걸려있는 것으로 보아 이미 많이 알려진 춘천 맛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곰핫도그 시골길 산책로

곰핫도그는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이 아니고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튀기기 때문에 5분 정도의 대기 시간이 있다. 주문을 해놓고 보니 카운터 옆으로 시골길 산책로로 나가는 출입문이 있다. 경치가 정말 좋다. 마음이 편안해진다. 힐링이 이런 것인가 싶더라.

 

 

곰핫도그 외부 좌석

내부에도 간단한 테이블이 있지만 외부에 자리가 더 많다. 날씨 좋은 날 외부 좌석에 앉아 간단히 핫도그를 먹고 커피를 마시며 경치를 감상하는 기분이 좋다.

 

● 춘천 박사마을 곰핫도그의 주재료와 메뉴.

핫도그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곰핫도그가 다른 것들과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는 이유는 재료에 있다.

 

곰핫도그의 재료 곰취

 

곰취라는 산나물을 주재료로 만든 반죽을 사용하는데, 위의 사진에 나온 설명대로 겨울잠에서 깬 곰이 제일 먼저 뜯어먹고 기운을 차리는 산나물이라고 해서 '곰취'라 불린다고 한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해 노화방지와 변비 예방에 좋으며, 그 외에도 건강에 좋은 여러 효과가 있다고 하니 맛과 함께 1석 2조라고 할 수 있다.

 

춘천은 아니지만 가까운 곳에 있는 강원도 양구에서는 매년 큰 규모로 곰취축제가 열리고 있다.

 

 

곰핫도그 메뉴

곰핫도그의 메뉴는 3가지다. 보통맛, 매운맛, 치즈맛이 있다. 그 외에 음료들도 파는데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레몬에이드, 아이스티, 콜라를 판다. 나는 보통맛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켰는데 커피맛도 나쁘지 않아서 여기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카페를 따로 가지 않아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곰핫도그와 소스들, 그리고 아이스 아메리카노

 

곰핫도그 소스는 케첩과 허니머스터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아메리카노를 위한 시럽도 있다. 사진에서 보듯이 핫도그는 따로 캐리어가 있어서 들고 이동할 때 매우 편하고 깔끔하다. 곰취로 만들어서 그런지 확실히 핫도그 색깔이 흔히 보던 것과는 다르다. 조금 더 어두운 나물 같은 색깔이며 맛도 정말 깔끔하고 담백했다.

 

곰핫도그 분리수거 함

다 먹고 남은 쓰레기 처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도록 이렇게 분리수거 함이 준비되어 있다. 

 

글 처음에 언급했듯이 의도하고 간 곳은 아니었지만, 흔히 볼 수 없는 가게의 정겨운 분위기와 곰취로 만들어 깔끔하고 담백한 맛, 그리고 아름다운 주변 경치 등,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충분히 춘천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다. 춘천 박사마을을 지나갈 일이 있을 때 꼭 한 번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